농협 공인인증서 발급과 갱신을 위한 절차 안내

이번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보시려면 은행에 직접적으로 방문해서 인터넷뱅킹을 우선 접수를 해야하죠.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 후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통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수가 있어요. 우선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점부터 알아볼까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점은?

<<공동인증서>>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금융인증서>>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네이버에 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해서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들어오는데요. 그럼 왼쪽 위 LOGIN 옆에 인증센터가 보이죠?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홈페이지바로가기

 

인증센터

인증센터를 클릭하시면 모바일인증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메뉴가 보여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인증서발급/재발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인증센터

 

인증서 발급/재발급

인증서 발급/재발급 화면에서 절차대로 절차진행을 해보시면 됩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최초 발급일로부터 1년인데요.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가능해요.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지났다면 인증서발급/재발급 메뉴에서 발급을 받아 볼수 있어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 인증서의 갱신은 만료일 30일전부터 만료되기전까지 가능하고 갱신할때 저장매체에 유효한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 [인증센터 > 인증서갱신] 경로에서 갱신이 가능하며 이용정보(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등)를 알고 있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 갱신기간내에 갱신을 하지 못하고 날짜가 지났다면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발급/재발급] 경로를 통해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인증서 갱신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뱅킹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