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오는 방법 7가지 알아볼게요

오늘은 잠 잘 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거에요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인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는데요. 이런 상태가 며칠 동안 지속되신다면 두통이나 피로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되신다고합니다.

잠 잘오는 방법

잠은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전날 밤의 수면상태는 하루 컨디션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게된답니다. 수면의 질이 떨어질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어질 수 있기때문에 올바른 숙면 취하는 방법을 통해 수면의 질을 높여 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합니다. 잠 잘 오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도록할겁니다.

잠 잘오는 방법 7가지 알아볼게요

잠 잘오는 방법

1. 침구 교체하기 무더운 여름철 습기를 머금는 침구 보기보다 인견, 리넨, 거즈 같은 얇고 통풍이 잘 되어 지는 소재의 침구로 교체하면 숙면에 도움이 되어진다고 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차가운 성질의 통밀이나 좁쌀을 베개 속에 넣어주시면 머리에 열이 올라 잠을 못 자는 것을 예방할 수 맛있다고합니다.

2. 수면습관 기르기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수면시간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을 텐데 몸에 맞는 충분한 수면 시간을 고려하여잠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정하여 수면습관을 기르는 것은 쉽게 잠자리에 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질 수 있는 잠 잘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잠 잘오는 방법

3. 햇볕 쬐기 충분하게 햇볕을 쬐면 비타민D의 합성을 도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세로토닌의 분비를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세로토닌이 생체리듬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바뀌면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잠 잘오는 방법

4. 지속 적으로 운동하기 일관적이 신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높아진 기초대사량이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켜 몸을 피곤하게 만들어 숙면을 유도하는 등 잠 잘오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다만 격렬한 운동은 오히려 잠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저녁 6시 이후에 심한 운동은 피하시는게 좋다고합니다.

잠 잘오는 방법

5. 미온수로 샤워하기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더위로 인해 덥다고 찬물로 샤워를 해드려 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찬물 샤워를 한다면 피부 혈관이 수축됐다가 확장되어 지는 생리적 반작용이 나타나 체온이 급격히 올리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 미온수로 샤워를 해드려 보고 있는 건 몸을 이완시키고 체온을 떨어트려 숙면에 도움이 되어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합니다.

잠 잘오는 방법

6. 전자기기 이용하지 않기 잠자리에 들기 전 컴퓨터, TV,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을 이용하게되어지면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어 지고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두뇌를 깨어있는 상태로 만들어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고합니다.

잠 잘오는 방법

7. 온도 습도 조절하기 너무 시원하시거나 덥게 되신다면 수면 중 체온이 맞지 않아깨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수면에 가장 좋은 온도인 섭씨 20도~24도로 조절하고 습도를 40%~60%로 유지하시는 것도 숙면에 도움이 되어질 수 있는 잠 잘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